금융·통화정책의 뼈아픈 실책

  

자칫 지역 토호의 현대판 음서제로 악용될 가능성이 크다는 공정성 이슈를 차치하고라도 의료 질 저하를 막을 방법이 없어서다.

가령 2019년 한국 국민 1인당 외래 진료 횟수는 연 17.지난 2020년 최혜영(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인구 1000명당 활동 의사 수가 서울 종로구.

금융·통화정책의 뼈아픈 실책

이를 오판해 의사 수 증원과 같은 국소적 대책으로 접근하면 안 된다.지역정원제도 역시 의료 격오지에서 근무하는 지역 의사 양성이라는 취지가 무색하게 면허 취득 후 의료 취약지가 아닌 곳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문제는 이 통계가 나라별 의사의 근무 조건이나 생산성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라는 점이다.

금융·통화정책의 뼈아픈 실책

싼 게 비지떡인데 돈은 조금 내고 양질의 서비스를 요구한다면 그건 도둑 심보다.일본 정부는 소위 ‘신(新) 의사확보 종합대책에 따라 2008~2017년까지 의대 정원을 지속적으로 늘렸다.

금융·통화정책의 뼈아픈 실책

지역정원제도를 둬서 의사 면허 취득 후 9년은 해당 지역에서 근무하는 조건을 걸었다.

우리 모두 이젠 꼭 생각해봐야 한다.그러니 우리 경제의 핵심 동력인 수출도 어렵다.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충하기 위해선 구조개혁이 필요하다.그러나 하나같이 쉽지 않은 일이다.

연금개혁은 우리 경제의 지속 가능성과 직결되고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년의 미래를 좌우한다.그래도 중국 등 나머지 국가와의 관계에서 실리를 놓치는 일은 가급적 없어야 한다.

64754




Flink  :  

Link  :  

>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아시안게임 '태극마크' 달았다"美, 기준 안 바꾸면 환율조작 이유로 中 관세부과 어려워"비트코인 저점 다졌나…380만원대 횡보연준,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논의…위험요소 점검출산율 2.95명의 마을은 뭐가 다를까"대만 가정에 소총 주자"…트럼프 못지않은 공화당 대선후보들국제약품(002720) 2016.10.13 탐방보고서2분기 상장사 실적 대해부다당제 기초 놓는 선거법으로 민주주의 회복해야도이체방크, IB 대표 해임 검토…"퇴사시 보상금 달라"에스피지(0586100) – P와 Q 모두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영업환경'전략적 시간 벌기' 중인 시진핑의 다음 행보[표] 중국 농산물 선물 종가(27일)블록체인 플랫폼기술 아직 불완전…이더리움, 플랫폼토큰 시총 60% 차지월세살이 하며 200억 기부…김장훈 "그것밖에 못했나"[선구퉁](단위: 위안)[강구퉁] (단위: 위안)(끝)中증시, 무역갈등·지표 부진 속 혼조한화갤러리아, 블록체인으로 카드 수수료↓·고객 혜택↑투자전략 및 시황(’24년 10월 4일)홀연히 떠나기 전에…투자전략 및 시황(’24년 10월 4일)북핵, 금융시장 영향은2분기 상장사 실적 대해부다당제 기초 놓는 선거법으로 민주주의 회복해야비트코인 저점 다졌나…380만원대 횡보투자전략 및 시황(’24년 10월 4일)‘가짜 영웅’은 필요없다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표] 오늘 글로벌 경제지표와 일정UBS "미ㆍ중, 빠른 무역합의 나설 정도로 고통 크지 않아"